4,000 밝기의 초단초점 프로젝터, 유환아이텍(UIT Inc.) ‘UT400W’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커뮤니티

4,000 밝기의 초단초점 프로젝터, 유환아이텍(UIT Inc.) ‘UT400W’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삼정이티에스 작성일17-10-17 13:05 조회29회 댓글0건

본문

학교나 기업 회의실, 관공서 등 많은 인원이 모이는 장소에는 대형 디스플레이가 필요하며 특히 비즈니스 용도로 쓸 경우 대부분 프로젝터가 그 역할을 차지한다. 업무용 프로젝터는 주로 천장에 거치형으로 설치가 되기 때문에 사람이 모이는 장소를 훨씬 넓게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으며 간단히 수백 인치의 대형 화면을 구현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로도 간단히 초대형 화면을 구축할 수 있어 여전히 업무용 프로젝터의 수요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완벽한 프레젠테이션이나 시청각 수업을 위해 단초점 프로젝터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단초점 프로젝터는 스크린과 짧은 거리에서 투사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며, 천장에 거치했을 경우 영상이 발표자의 뒤에서 투사되기 때문에 프로젝터 빛에 의한 눈부심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발표자가 프로젝터 앞에서 움직일 경우 프레젠테이션이 화면이 그림자에 의해 가려질 수 있지만 단초점 프로젝터는 그림자가 없는 깨끗한 화면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초점 프로젝터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유환아이텍(UIT Inc, www.uhitech.co.kr)이 교육 및 비즈니스용에 적합한 단초점 프로젝터 ‘UT400W’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유환아이텍 UT400W는 초점거리를 최소화한 초단초점 프로젝터로 최소 0.457m의 투사거리만 있으면 프레젠테이션 화면을 띄울 수 있다.

 

여기에 단초점 프로젝터 중 가장 밝은 수준의 4,000 안시루멘 밝기를 지원하며, WXGA 해상도와 고명암비를 통해 편의성과 고화질까지 담아냈다. 또한 에코모드를 지원해 다수의 프로젝터를 운용해야 하는 학교에서 활용하기 좋은 초단초점 프로젝터다.

■ 깔끔함을 무기로한 콤팩트형 프로젝터

초단초점 프로젝터인 유환아이텍 UT400W는 성능을 높이면서도 콤팩트한 크기로 설치가 용이하도록 했다. 너비는 382mm, 높이 126mm, 깊이는 310mm로 일반적인 단초점 프로젝터보다 콤팩트한 크기를 자랑해 이동하거나 설치가 쉽다. 단초점 프로젝터는 일반적으로 스크린 위에 거치형으로 설치되지만 UT400W는 일반 프로젝터처럼 테이블 위에 설치해서 사용해도 된다.

 

교육이나 비즈니스용 프로젝터인 만큼 깔끔한 화이트 바디를 채택했으며, 측면에는 회색을 사용해 프로젝터 관리가 더욱 쉽도록 꾸며졌다. 천장에 설치할 경우 프로젝터가 잘 보이지 않지만 디자인에도 많이 신경을 썼다. 콤팩트한 크기에 부드러운 라인을 만들어 투박한 느낌이 들지 않고 최신 프로젝터의 느낌을 풍긴다.

 

UT400W 윗면에는 본체 버튼을 배치해 프로젝터를 설치하면서 간단한 조작이 가능하다. 버튼의 구성은 간단하지만 프로젝터의 모든 기능을 본체 버튼만으로도 설정할 수 있다.

 

물론 스크린 위에 주로 거치되기 때문에 무선 리모컨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입력단자는 측면이 아닌 뒷면에 위치해 거치형으로 천장에 설치했을 때 입력단자가 보이지 않아 더욱 깔끔하게 프로젝터를 배치할 수 있다.

■초단초점 프로젝터 중 가장 뛰어난 밝기

초단초점 프로젝터는 편의성을 중시한 제품으로 성능은 일반 프로젝터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지만 유환아이텍 UT400W는 철저한 고선명 화질로 사용자에게 어필한다. UT400W의 밝기는 4,000 안시루멘으로 제조사에 따르면 현재 초단초점 프로젝터 중 가장 밝은 프로젝터라 할 수 있다.

 

4,000 안시루멘의 높은 밝기를 통해 프레젠테이션 글자의 선명함을 높이고 이미지는 더욱 생생하게 구현할 수 있다. 무엇보다 주변이 밝은 실내에서도 원본에 가까운 색상을 구현해낼 수 있어 조명을 켜고 발표자를 함께 보는 최근 프레젠테이션 환경에 잘 맞는 프로젝터라 할 수 있다. 학교나 교실에서 더욱 선명한 화질의 구현할 업무용 프로젝터를 찾는다면 유환아이텍 UT400W가 잘 어울린다.

 

유환아이텍 UT400W는 초단초점 프로젝트로 45.7cm의 거리만 있으면 80인치 화면을 구현한다. 최대 화면 크기인 110인치를 만들기 위해서는 62.8cm의 여유거리만 있으면 된다. 그렇기에 교실이나 회의실의 공간을 더욱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좁은 교실이나 회의실에서도 부담 없이 프로젝터를 설치할 수 있다. 화면 크기는 최소 80인치에서 110인치까지 만들어낸다.

 

여기에 WXGA(1,280x800)로 HD급 해상도를 지원해 확실한 고성능 프로젝터로 어필한다. HD급 해상도를 통해 프레젠테이션은 물론 이미지나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10,000:1의 고명암비를 지원해 이미지나 동영상 재생에서 더욱 다이내믹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어 청중의 집중도를 끌어올 수 있다.

화면비는 16:10을 지원하며 와이드 해상도로 만들어진 프레젠테이션이나 고해상도 영화를 원본 그대로 즐기기에 적합하다. 또한 프로젝터 메뉴에서 4:3 해상도로 화면비를 변경할 수도 있다.

■ 듀얼 HDMI, 아날로그 단자까지 풍족하게 담았다

유환아이텍 UT400W는 입력단자만으로도 고성능 빔프로젝터라는 것을 여실없이 보여준다. 입력 구성만 비교해도 오히려 일반적인 업무용 프로젝터보다 알찬 구성이라 할 수 있다. UT400W는 다양한 입력단자를 배치하기 위해 측면이 아닌 뒷면에 입력단자를 배치했다.

 

일반적으로 PC와 연결하기 위한 D-Sub(RGB) 단자와 D-Sub 출력 단자로 프로젝터 이미지를 다른 모니터에도 동시에 투사할 수 있다. 여기에 PC나 노트북은 물론 셋톱박스, 콘솔 게임기, 블루레이 플레이어, 노트북,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까지 연결할 수 있는 HDMI 단자를 2개나 채택했다. 듀얼 HDMI 단자를 통해 HDMI 장치를 동시에 2대를 연결해놓고 입력소스만 간단히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다.

 

아날로그 단자도 풍족하게 담았다. 컴포넌트, YcbCr, 오디오 인/아웃, 마이크 단자와 USB 디스플레이 단자로 활용하는 미니 USB 단자, LAN 단자를 채택했다. 여기에 보안을 위한 시큐리티 바와 켄싱턴 락 단자를 갖췄다. 보안 단자를 통해 많은 학생이 오고 가는 대학교 강의실이나 관공서 등에 잘 어울려 프로젝터를 관리하기도 수월하다.

■ 최대 4,000시간 사용 가능한 램프 수명

유환아이텍 UT400W는 높은 램프 밝기에 효율성을 높여 긴 램프 수명까지 자랑한다. 일반 모드로 쓸 경우 3,000시간, 에코 모드에서는 최대 4,000시간 램프를 쓸 수 있다.

 

에코모드는 프로젝터 메뉴에서 간단히 설정할 수 있으며 램프의 밝기를 조금 낮추는 대신 전력소모를 낮춰 유지비를 절약할 수 있다. UT400W는 기본적으로 높은 밝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에코 모드를 실행해도 생동감있는 화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력소비를 낮추고 램프를 더 오래 쓸 수 있다.

 

프로젝터로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막는 에어필터는 프로젝트 측면에 위치하며 도구 없이 손으로도 간단히 분리할 수 있다. 그렇기에 새 부품으로 교체가 간단하며 오염이 됐다면 간단히 물세척이 가능해 청결을 유지하며 사용할 수 있다.

■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다양한 기능, 16W 내장 스피커 갖춰

교실 및 비즈니스 환경을 위한 UT400W는 프레젠테이션에 쓰이는 다양한 기능을 채택했다. 먼저 UT400W는 입력된 신호를 자동으로 검색해 프로젝터의 입력 소스를 일일이 잡아주지 않아도 자동으로 신호를 검색해 화면을 자동으로 투사한다.

 

스크린에 딱 맞는 화면은 ‘키스톤’ 보정을 통해 가능하다. 전용 리모컨의 ‘키스톤’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실시간으로 화면이 보정되어 누구나 간단히 화면 설정이 가능하다. 여기에 최대 1.88배의 디지털 줌을 지원해 원거리에서 프레젠테이션 화면을 확대할 수 있다. 화면을 확대하려면 리모컨의 ‘Zoom’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 밖에도 이 밖에도 화면을 일시정지 시키는 '프리즈(FREEZE)' 기능과 화면과 소리를 즉시 끌 수 있는 ‘블랭크(BLANK)’ 화면비를 즉시 바꿀 수 있는 ‘애스팩트(ASPECT)’ 기능 등을 지원한다. 또한 여러 대의 프로젝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크레스톤 룸 뷰를 지원해 학교나 기업체 등 다수의 프로젝터를 운용하는 곳에서 체계적인 프로젝터 관리가 가능하다.

UT400Wi는 고출력 내장 스피커도 채택했다. 무려 16W의 출력을 내 별도의 스피커를 장착하지 않고도 음악이나 프레젠테이션 배경음을 충분히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오디오 아웃 단자를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스피커를 추가해 더 큰 소리를 만들어낼 수 있다.

■고화질과 고성능이 돋보이는 초단초점 프로젝터

 

DA 300

UT400W는 유환아이텍이 선보이는 초단초점 프로젝터로 45.7cm의 투사 거리만으로도 80인치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여기에 일반 업무용 프로젝터에 밀리지 않는 4,000 안시루멘의 밝기를 통해 야외 채광이 있는 곳에서도 생생한 화질을 구현하며, WXGA 해상도, 10,000:1 명암비로 고화질 프레젠테이션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알맞는다.

또한 콤팩트한 바디를 지니면서도 두 개의 HDMI 단자 등 풍부한 입력단자를 지원하며 최대 4,000 시간의 램프 수명의 긴 램프 수명까지 돋보인다. 교육이나 비즈니스 현장에서 그림자나 프로젝터에 의한 눈부심이 없는 완벽한 프로젝터를 추구한다면 유환아이텍 UT400W를 눈여겨보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명 (주)삼정이티에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83 (원효로3가 원효상가 4동2층 217호
사업자 등록번호 107-86-21902 대표 김석년 전화 02-717-4266 팩스 02-718-6524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용산 02350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김석년/ e-sjp@e-sjp.co.kr
Copyright © 2001-2013 (주)삼정이티에스.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